자동차 앞범퍼 교체 비용이 얼마나 나오는지 차량별로 알아보겠습니다. 사고가 나면 어쩔 수 없이 앞범퍼나 뒷범퍼에 빵꾸가 나기도 하고 칠이 벗겨지기도 하죠. 깔끔하게 앞범퍼, 뒷범퍼 교체를 하면 비용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려드릴게요.
자동차 앞범퍼 교체 비용
공업사 기준으로 앞범퍼 교체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경차(모닝, 레이, 스파크): 38만원~40만원
- 승용차(아반떼, 액센트, 프라이드, K3): 40만원~45만원
- 중대형 승용차(쏘나타, 그랜저, k5, k7, k8): 45만원~55만원
공업사 기준으로 말씀드린 이유는 더 저렴하기 때문인데요. 정식 대리점보단 공업사에서 책정하는 공임비가 더 저렴합니다.
범퍼 교체 비용은 공임비, 부품비, 도색비로 구분됩니다. 부품비용이나 도색 비용은 정해져 있는 금액이 있지만, 공임비는 부르는 게 값입니다. 따라서 공업사마다 범퍼 교체 비용을 다르게 부를 수가 있어요. 여러 공업사에서 견적을 받아보셔야 하는 이유입니다.
정식 대리점보단 공업사에서, 한 공업사보단 여러 공업사에서 견적을 받아본 뒤 수리를 맡기시길 바래요. 최근엔 바가지를 씌우는 업소가 전보단 많이 적어졌지만, 여전히 일부 손님을 대상으로 바가지를 씌우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. 꼭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.
뒷범퍼도 앞범퍼 교체 비용과 비슷합니다. 경차는 30만원 후반대, 중형 승용차는 40만원 초중반, 대형 승용차는 40만원 후반에서 50만원 중반대입니다. 외제차인 경우엔 공업사마다 가격 편차가 더 큰 편이니까 한 군데만 들르지 마시고 여러 군데를 돌아보시는 것 잊지 마세요.